[경영경제 > 마케팅/세일즈] 비즈니스 드레스 코드

저자 : 이기원 | 출판사 : 아이이펍 | 출간일 : 2011년 08월 11일 | 페이지 : 122p

확대

ISBN : 9788994991221 | 파일형태 : EPUB

보유현황 :
0권 / 2권
가능여부 :
대출가능
예약자수 :
0명
SNS공유 :

본 상품은 실물 책이 아닌 eBook(전자책)으로 배송이 필요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가능한 단말기 안내
구매 및 대여하신 전자책은 여러가지 단말기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pc
  • iphone
  • ipad
  • GALAXY S
  • GALAXY TAB
대출하기

전자책 소개

책소개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에 있어서 첫인상의 중요성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사랑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다큐멘터리에서는 이런 얘기를 하였다. 첫 눈에 반하는 시간은 10만분의 15초, 대화로 상대의 매력을 판단하는 시간은 90초, 사랑의 지속기간은 900일! 상대를 만나자마자 첫 눈에 이미 호감형과 비호감형으로 구분이 되며, 대화가 통하더라도 불과 1분 30초 만에 게임이 끝나버린다는 이야기이다. 일상적인 이성 간의 만남에도 순간적인 판단이 이렇게 작용하는데, 파트너에 대한 신뢰가 절대적인 비즈니스 세상에서는 더욱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영업에서는 첫인상 5초의 법칙이라고 하여, 첫 눈에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킬을 이야기하고 있다. 첫인상을 좌우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중요한 요소들이 있다. 밝은 표정과 조리있는 말솜씨, 겸손한 자세 등도 모두 중요하겠지만, 이렇게 짧은 시간에 호감을 얻으려면 역시 차림새에서 먼저 승부수를 던져야 한다. 이 책은 스타일 북이 아니다. 매거진처럼 구체적인 스타일을 제시하지는 않는다. 필자가 이 책을 쓰기 전에 요청을 받은 내용은 가급적이면 변하지 않는 가치에 대해서 이야기해 달라는 것이었다. 사실 패션에서 영원한 것이란 없지만, 그렇게 보이기 위하여 보다 원론적으로 접근하였다. 필자가 예상한 독자는 패션에는 문외한인 평범한 비즈니스 맨이다. 스타일리스트의 지침으로 예상하는 독자들에게는 내용이 다소 부족할 수 있다. 직장인에게 필요한 패션 파트인 만큼, 패셔너블한 스타일보다는 비즈니스 패션의 유용한 정보를 알려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모두 책의 내용을 잘 숙지한 후에, 자신 만의 비즈니스 룩을 완성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이기원 이기원 MD는 경원대 의상디자인과에서 패션을 전공하고, 디자이너 생활을 잠시 하였다. 그리고 F.I.K(코오롱패션산업연구원)에서 MD(머천다이징)과정을 전공하고, 그 이후 남성복 브랜드의 상품기획MD로 일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직장 생활을 하는 중에 한양대 MBA에서 마케팅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는 이랜드에서 글로벌 남성복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중이다.  그는 한국 남성들이 패션을 보다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작은 소망을 가지고 있다. 소수의 감도있는 사람들을 위한 패션보다는 대중을 위한, 그리고 보다 생활에 근접한 패션&라이프 스타일을 전파하려고 노력하는 패션 비즈니스 맨인 것이다.

목차

1. 전자책 소개 2. 저자 소개 3. 이것이 Business Look 이다. (1)Business Look이란 무엇인가? (2)Formal과 Casual로 양분되는 비즈니스 룩 (3)수트로 시작하는 Formal Look (4)Formal Look의 사계절 (5)Business Casual의 시대가 왔다. (6)Business Casual에도 규칙이 있다. 4. 각 Item 특성을 기억하자. (1)포멀 룩의 기준 Suit (2)Shirts는 속옷이다. (3)비즈니스 캐주얼의 핵심 Jacket (4)멋쟁이들은 Pants를 잘 입는다. (5)역사가 깊은 아이템 Coat (6)아웃도어 열풍을 타고 온 Jumper (7)부드러운 감성 Sweater (8)편안한 T-Shirts를 주의하라. 5. Coordination 이렇게 하면 된다. (1)다들 알고 있는 Coordination의 중요성. (2)Color를 이해해야 코디를 할 수 있다. (3)T.P.O에 맞는 연출을 하자. (4)옷차림도 전략이 필요하다. (5)자신의 주제파악이 선행되어야 한다. (6)여성이 선호하는 옷차림 6. 완벽한 마무리를 위한 Accessories (1)패션의 구원투수 Accessories (2)Tie는 일반 액세서리와 다르다. (3)Belt는 흘러내리는 바지를 막는 용도가 아니다. (4)50%는 옷에, 50%는 Shoes에 투자하라. (5)패션에 관심을 가지면 Bag에 집착하게 된다. (6)멋쟁이 이태리 남자들은 모두 Muffler를 한다.. (7)살짝살짝 보이는 당신의 패션센스 Socks 7. 비즈니스 드레스 코드를 마치며??? 8. 판권